생생한 생활 꿀 정보

20년 SKT 충성고객 알뜰폰 요금제로 바꾼 이유 (ft.모요, 알뜰폰 허브 비교)

비니야 2022. 3. 4. 21:11
반응형

 

 

최근 갤럭시 S22가 핫해지면서 자연스레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도 덩달아 이슈 되고 있는 요즘! 친하게 지내던 지인이 초창기부터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자세하게 이유와 설명을 들어보니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아 저도 이번에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가끔 좋은 프로모션이 나오기도 하지만 저는 구매 당시 저에게 가장 잘 맞고 좋은 요금제가 무엇인지 모요와 알뜰폰 허브를 통해 비교하고 가입신청을 해 두었답니다. 

 

 


SKT에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탄 이유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기 전 팩트 체크 꼭 하세요!

 

저는 나름 SKT 혜택과 포인트를 적절하게 잘 활용하고 있던 사람 중 하나였는데요.  전에 제가 쓴 글들을 보면 모두 SKT 이벤트와 관련된 글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가족 결합 할인도 받고 있어 야무지게 혜택을 챙기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지인이 무제한 데이터를 3만 원도 안되게 사용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 바로 팩트체크를 해보았습니다.

 

팩트 하나 T포인트+가족결합 할인+SKT 월 이벤트 다 챙겨도 알뜰폰 1년 치 3만 원 요금제보다 저의 1년 치 통신비가 훨씬 많이 나간다는 점.

팩트 둘 요금 할인을 받아 3만원대 후반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데이터 용량이 4G로 매번 모자라 충전 쿠폰을 사용한다는 점. 

팩트 셋 내 핸드폰은 어느 곳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약정없는 자급제 폰이었다는 점.

 

언제든지 요금 해제가 가능하고 사은품도 있고, 그저 CS 업무가 대기업 3사보다 떨어진다고 해서 알뜰폰으로 갈아타지 못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사실 그 고객센터... 제 돈으로 사람 한 명 채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저는 20년 좀 안되게 SKT 충성 고객이었거든요.

 

그래서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기로 마음먹고 여기저기 궁금한 점 여쭤본다고 알뜰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상담을 하는데...

 

 

사은품 주는게 왜 이렇게 많죠?
왜 저렴한 요금제가 많은가요?
남는 장사 하시고 계신 거 맞죠?

 

예, 남는 장사 맞습니다.

알뜰폰은 소위 말하는 대기업 3사가 만들어 놓은 이동통신망을 임차해서 소비자들에게 통신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통신망을 새로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에 돈이 많이 들어가지 빌려서 제공하는 것에는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대기업 3사의 자회사들 뿐만 아니라 여러 알뜰폰 요금제 기업들이 생겨난 거고요. 지인 말씀으론 알뜰폰 요금제 사업 초기에는 고객 유치와 회사 홍보 때문에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사은품도 많이 제공했었다고 하던데 요즘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자주 한숨을 쉬더라고요 ㅋㅋ

 

 

알뜰폰 요금제 쓰니깐 품질차이 있던데요?

 

예전에 한 번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보려고 시도했다가 통화품질이 너무 떨어진다, 데이터 사용할 때마다 너무 느리다 등 여러 불만들 때문에 다시는 쳐다보지 않았었는데 요즘은 그런 평이 아예 없더라고요.

 

평과 상관없이 이론적으로 접근해보자면, 알뜰폰은 대기업 3사 이동통신망을 그대로 빌려 쓰기 때문에 품질 차이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알뜰폰을 사용하다가 데이터가 느려지면 그건 알뜰폰 때문에 느린 것이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 대기업 3사의 망 자체 속도가 느린거기 때문에 품질 차이가 있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라는 말씀.  

 

 

그래서 결론은?

 

위에 말씀드린 팩트들 다 따지고 계산해봐도 SKT 유지보다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많은 데이터 제공에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커서 바꾸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몇 번이고 생각해보고 계산해봐도 저렴한 통신비라는 장점이 너무 크게 와닿더라고요. 그럼 이어서 본인에게 맞는 맞춤 요금제 찾는 방법도 설명해 드릴게요.  

 

 

 

모요(모두의 요금제)에서 맞춤 요금제 찾는 방법

 

 

모요는 모두의 요금제를 줄인 말이에요. 검색창에 모요라고만 쳐도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따로 검색할 필요없이 바로 맞춤 요금제를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어요. 

 

 

어떤 분의 요금제를 바꾸는지, 약정이 남아있는지, 하루에 데이터는 얼마나 쓰는지 등 다양한 질문들이 나옵니다.

저는 제 상황에 맞는 답을 선택했는데요. 여러분은 각자 상황에 맞춰 질문지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알뜰폰 요금제가 처음 나왔을 때 CS 업무도 너무 엉망이고 가입신청을 했는데도 신청정보가 누락되는 등 단점 투성뿐이었지만(그만큼 사은품이나 프로모션을 엄청 때렸다고 하죠...) 현재는 많이 안정화되어서 품질이 떨어지거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 문의를 남기면 아주 오랜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반응형

 

하지만 안정화 된만큼 미친 혜택의 프로모션이 정말 어쩌다가 한 번으로 줄어들었고 달에 한 번씩 각 알뜰폰 요금제 회사 홈페이지나 관련 커뮤니티를 보지 않으면 기회를 잡지 못한다는 현실...

 

 

 

제가 추천받은 요금제들 입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더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과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요금제들 대부분 기간한정이고 이 기간이 지나면 위에 명시되어있는 것처럼 가격이 변동돼요. 더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관련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말고 모요를 더 추천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정보 제공의 목적인 홈페이지 일 수록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눈으로 읽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면 ppt를 만들 때는 핵심 그림과 키워드만 띄워놓고 말로 세부적인 정보를 발표하잖아요. 저는 알뜰폰 허브 보단 모두의 요금제의 핵심만 짚어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 더 좋았습니다.

 

1. 수많은 요금제 중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캐치 가능

예를 들면 이 요금제가 소액 결제가 가능한지, NFC 유심가입이 가능한 상품인지 궁금할 때 등 두 홈페이지에서 같은 요금제를 나란히 비교해보면 모요에서 관련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해당 요금제를 클릭해 나오는 홈페이지에서 더 확인해도 되고요.

 

2. 가입자 수를 파악 가능

상품을 알아보고 구입할 때 구매자수가 몇명인지 확인하고 사는 경우 있잖아요. 모요에서는 해당 요금제 밑에 조그맣게 가입자 수를 적어놓아서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혜자 요금제일수록 가입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더라고요.

 

3. 블로그 리뷰

이게 장점이 되나 싶겠지만 저는 블로그 리뷰를 보고 단점, 업무 처리방식, 불만 대응방식 등을 파악할 수 있었고 여러 회사를 거를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걸러낸 회사가 가격 메리트와 데이터 제공량이 너무 좋아서 신청하기 직전에 정말 우연히 블로그 리뷰를 봤었는데 그게 신의 한 수였어요. 아무리 알뜰폰 회사가 좋아졌다고 해도 별로인 회사는 존재합니다^^   

 

 


 

지금까지 SKT에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탄 이유, 모요(모두의 요금제)에서 맞춤 요금제 찾는 방법, 알뜰폰 허브 말고 모요를 더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매월 요금제가 변동되거나 프로모션을 진행 할 때가 있어요. 그러니 모요에서 맞춤 요금제 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 홈페이지 이벤트도 꼭 확인하셔서 최종적으로 좋은 요금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